1. 차량 랩핑(Wrapping)이란?
차량 랩핑은 차량의 전면부, 양쪽 옆면부, 후면부등 차량의 외관에 차량 랩핑 디자인이 된 랩핑 전용 PVC 필름을 부착하는 광고 기법을 말합니다.
광고 기간 동안에만 차량에 부착했다가 나중에 탈착할 수 있기 때문에 차량 자체의 색상이나 외관에 전혀 흠집을 남기지 않는다는 점에서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신개념 광고 기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.
치량 랩핑 디자인은 일러스트, 포토샵 같은 전문가용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디자인 작업을 합니다. 그러므로 이미지 합성, 편집일 비롯한 정교한 이미지, 사진 작업이 가능하고, 섬세하고 디테일한 그래픽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.
2. 차량 랩핑의 장점 및 특징
- 차량의 어느 부분이든 부착할 수 있어 광고 활용 면적이 넓습니다.
- 정교하고 디테일한 이미지 표현이 가능합니다.
- 탈착시 끈적임이 없고, 탈부착이 용이해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경제적입니다.
- 차량을 훼손 없이 일정 홍보기간이 끝나면 원상복구 할 수 있고, 다른 광고물을 제작하여 교체 부착이 가능합니다.
- 나만의 디자인으로 나만의 차향을 가질 수 있습니다.
3. 차량 랩핑 광고의 장점
- 차량광고는 움직이는 간판입니다.
제품 광고나, 아파트 분양광고, 이벤트 광고, 연예인기획사, 팬클럽이나 행사 안내 홍보 등 차량 운전자가 고객이 원하는 지역을 자유롭게 운행하면서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. - 거리의 유동 인구가 밀집된 지역의 보행자, 운전자, 탑승자들에게 강한 시각적인 광고 전달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.
- 자신의 차량을 광고 매체로 활용하기 때문에 1회 시공비 외에 추가 광고비용이 발생되지 않습니다.
- 타 옥외광고는 고정된 위치에 고정된 대상에게만 광고할 수 있지만 차량을 이용해 소비자를 찾아다니며 반복적으로 홍보활동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격 대비 최상의 광고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.
4. 차량광고 랩핑 적용영역
- 버스, 승용차, 승합차, 탑차, 특수 차량 등 모든 차량 및 이동수단에 적용이 가능합니다.